자주하시는 질문

본문 바로가기

Mokpo Hadang Youth Center

가슴을 열어라!! 모험과 도전을 즐겨라


자주하시는 질문

FAQ 검색

자주하시는 질문 목록

  1. Q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어떤 활동이고 어떻게 활동에 참여할 수 있나요?

    A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4조에 의거, 청소년문화의집 운영 및 프로그램 등과 관련한 청소년의 수요와 의견을 반영하여 청소년이 주인이 되는 시설이 될 수 있도록, 프로그램 참여, 모니터링 활동, 지역사회 문제해결을 위한 참여 및 의견 반영 등 시설 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한 주체적인 책임 역할을 수행하는 청소년 자치기구 입니다.


    목포시하당청소년문화센터 청소년운영위원회 '레오'는 매년마다 다음 기수 위원을 모집하며, 1차 서류 심사 → 2차 면접 심사를 거쳐 위원을 선발합니다. 모집 공고는 목포시하당청소년문화센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네이버블로그, 홈페이지 등에 공지가 되오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2. Q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어떤 활동이고 어떻게 활동에 참여할 수 있나요?

    A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 기본법 제5조에 의거, 청소년들을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의 정책 및 사업과정에 주체적으로 참여하도록 함으로써, 청소년시책의 실효성 제고 및 권익 증진을 도모하여 자문 및 평가, 청소년 관련 프로그램, 토론회, 캠페인 개최 및 참여 등 청소년 정책을 만들고 추진해가는 과정에 주체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마련된 제도적 기구입니다.

     

    목포시 청소년참여위원회는 매년마다 다음 기수 위원을 모집하며, 1차 서류 심사 2차 면접 심사를 거쳐 위원을 선발합니다. 모집 공고는 목포시하당청소년문화센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네이버블로그, 홈페이지 등에 공지가 되오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3. Q

    방과후아카데미에 참여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목포시하당청소년문화센터 방과후아카데미 꿈의학교는 온라인 접수(네이버 폼)로 가능하며,

    입학신청이 접수된 후 추후 면접을 통해 입학이 확정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연락처로 문의해 주시면 자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대상: 중학교 1학년~3학년

    신청기간: 상시모집

    담당: 청소년성장팀 팀장 서진명

    문의: 061-285-1318


  4. Q

    저도 동아리 활동을 할 수 있나요?

    A

    목포시하당청소년문화센터에서는 동아리를 지원하고자 하는 청소년이 3명 이상일 경우, 동아리 신청이 가능하며, 이후 절차에 따라 동아리 활동이 가능합니다.

     

    동아리 활동 신청 시 센터 방문 후 1층 안내데스크 선생님의 안내를 따라 신청서를 작성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5. Q

    ·고등학생 입니다. 자원봉사를 하고 싶은데 어떻게 하나요?

    A

    목포시하당청소년문화센터에서는 상시적으로 자원봉사 참가자를 모집합니다.

     

    목포시하당청소년문화센터 페이스북과 홈페이지 공지사항, 1356사이트, e-청소년 사이트를 주기적으로 확인해 주세요.

     


  6. Q

    평일 또는 주말 이용 가능 시간은 언제인가요?

    A

    하당청소년문화센터의 이용 가능 시간은 화~(10:00 ~ 20:30), ~일 및 공휴일 (10:00 ~ 18:30)이며, 월요일은 휴관일입니다.

     


  7. Q

    청소년 자녀를 두고 있는데, 하당청소년문화센터에서 어떤 것들을 할 수 있을까요?

    A

    목포시하당청소년문화센터는 지역사회 생활권 내에서 청소년들이 다양한 문화생활을 누리며, 기관 내에 행복플랫폼(북카페), 동아리실, 밴드연습실, 노래방 등을 보유하고 있어 청소년들이 여가시간 동안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공지사항을 참고하여 담당선생님에게 문의바랍니다.

     


  8. Q

    장기자랑을 해야합니다. 춤 연습을 할 공간이 있을까요? 어떻게 이용해야 하나요?  

    A

    하당청소년문화센터에 직접 방문하여 안내데스크 선생님에게 안내를 받은 후, 활동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9. Q

    무통장입금으로 후원할 수 있는 계좌번호를 알고 싶어요.

    A

    무통장입금으로 후원하시는 경우, 목포시하당청소년문화센터 소식 전달과 기부금영수증 발행을 위해 이름과 연락처를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우체국 504134-01-006083 (예금주 : 목포시하당청소년문화센터)

     



  10. Q

    후원금은 연말정산 때 소득공제가 되나요

    A

    , 목포시하당청소년문화센터는 지정기부금 단체로 법인세법() 24, 소득세법() 34조에 의해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기부금 영수증은 매년 후원 시작 시점부터 12월 말까지의 후원금액을 합산하여 다음 해 1월 중 발급해드리며, 국세청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를 통해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11. Q

    주위에 후원을 권유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후원회원 신청서가 필요한 경우, 홈페이지 [함께하는 꿈잡이] - [성장후원회]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후원회원 신청 의사가 있는 분의 연락처를 알려주시면 목포시하당청소년문화센터에서 직접 전화를 드려 자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이메일 : hadang1318@naver.com

    * 팩 스 : 061-285-1317

     

    061-285-1318 (목포시하당청소년문화센터)

     


  12. Q

    목포시하당청소년문화센터에 방문하고 싶어요.

    A

    목포시하당청소년문화센터에 대한 소개를 원하시는 분들께서는, 사전 연락 후 방문해 주시면 언제든 반갑게 맞이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